본문 바로가기

About Life/NAS

[PLEX] 플랙스 접속불가. 비밀번호 업데이트 필수

728x90

 

 

PLEX 접속 불가 현상 발생


 어제까지 잘 작동되던 PLEX 계정이 로그인도 안되고 보안 인증으로 접근 불가한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PLEX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보안 알림이 뜨면서 접속이 불가합니다.

 

 

PLEX 접속 불가 현상 : 해결 방법


 PLEX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의 이메일 계정에 들어가 봅니다.

이메일 중에서 PLEX에서 온 이메일을 찾아봅니다.

아래 메일의 제목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ACTION REQUIRED: Reset your password to continue using Plex

그리고 아래 Reset Password 버튼을 클릭 합니다. 

해당 메일을 해석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한국 방문자를 위한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업데이트했으며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려면 귀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귀하의 계정 보안은 당사에게 매우 중요하므로 현지 표준에 맞게 비밀번호 요구 사항이 강화되었습니다. 즉, 규정을 준수하려면 비밀번호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이전에 로그인한 기기는 새 비밀번호로 재인증해야 합니다. 또한 모바일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주저하지 말고 지원팀 에 문의하십시오.

비밀번호를 업데이트하지 않는 경우:

여전히 귀하의 동의를 받지 못한 경우 30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30일 동안 활동이 없거나 동의하지 않으면 계정을 폐쇄하고 모든 관련 데이터를 삭제하기까지 15일이 더 주어집니다. Plex Pass 가입자는 청구 기간이 끝날 때(매월) 정기 구독이 종료되거나 즉시 종료되고 해당 비례 배분 금액(연간)이 환불됩니다.

Plex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렉스 팀

 

즉, 비밀번호를 30일 동안 변경하지 않으면 계정이 삭제되고
Ples Pass 구매자들은 부분 환불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꼭 30일 이내에 이메일을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다시 PLEX에 들어가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시에 기존 로그인된 기기들에서 로그인을 유지하려면
체크를 해제 하시고 비밀번호를 변경, 로그인 하시길 바랍니다. 

 

PLEX 접속 불가 현상 : 비밀번호 바꿔도 접속 불가한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해도 접속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로컬서버, 동일 내부네트워크에서 PLEX 서버가 동작하고 있다면 

http://localhost:32400/web 으로 접속해서 설정 들어간 다음에
거기서 서버를 plex와 재연결 시켜야 합니다.
그 다음부터 리모트 접속해도 서버 라이브러리가 나타납니다.

 

만약 로컬 서버가 아닌, 임대서버 (오라클) 이라면 내부네트워크로 접속이 불가하기 때문에

서버에서 SSH를 오픈하고 (포트 22) 
putty 터널링 localhost:32400 추가및 접속해두면
localhost:32400/web 으로 접속해 관리메뉴얼로 들어가 위와 같이 설정합니다.


관련 링크
https://ciftm.tistory.com/m/7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