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Review

[코만단테] 커피 핸드드립 핸드밀의 최강자. COMANDANTE

728x90

핸드밀 : 코만단테를 구입하다.


커피를 배우고 한 동안 캡슐과 자동으로만 내려서 마시고 있었다. 슬로우드립과 스피드드립이 조금 잊혀져 갈 때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시작되었다. 집에 있는 시간은 많아졌고 더 맛있는 커피가 먹고 싶었다.

그래서 고민했다. 자동을 살까, 반자동을 살까, 수동을 살까.

고민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다. 나는 디지털, 최신기술을 좋아하지만
아날로그로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캠핑장에서 사용하려면 수동이 최고였다.
추가로 다른 이유가 있다면 가격이다.
만족할만한 성능의 자동화 기기를 구매하려면 몇 백 정도는...

COMANDANTE. 코만단테 핸드밀은 핸드밀 중에서도 유명한 제품이다.

원두 갈리는 정도도 균일하고 Burr(버)의 품질이 좋기 때문에 미분이 많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징은 바로 커피의 맛으로 연결된다.

코만단테는 독일에서 만든 제품인데 너튜브에 찾아보면 생산과정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충분히 비슷한 품질의 핸드밀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역시 기계의 나라 독일이라 그런걸까

오늘은 언박싱으로 마무리하고 다음에 첫 사용기를 써볼까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