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Life/가죽공예

[가죽공예] 나에게 맞는 지퍼지갑 만들기

728x90

나에게 맞는 지갑을 찾아서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지갑은 카드가 들어가는데 개수 제한이 있고 지폐는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다른 지갑을 찾고 있었다. 카드도 많이 들어가고 동전도 들어가고 지폐도 수납이 가능한 지퍼카드지갑을 찾았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과 적절한 크기를 찾아서 벤치마킹하고 가죽을 이용해 만들기로 했다. 

딥한 그린색상의 부테로 가죽이 마음에 든다. 그리고 내부에는 토리아노 베지터블 가죽을 이용해 마감했다. 지퍼는 YKK 5호 지퍼를 이용해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게 만들었다. 다음에는 리리지퍼를 사용해봐야지.

만든 뒤에 아쉬웠던 점은 생각보다 두껍게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내부에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두꺼워졌는데 나중에 패턴을 찾다보니 더 얇은 패턴을 찾게되었다. 다음 버전은 조금 더 얇게 만들어봐야겠다. 

지퍼를 처음으로 달아봤다. 필요한 길이보다 길게 잘라야하고 지퍼이빨을 자르는데 공구가 없어서 자르는데 생각보다 많은 공수가 들었다. 지퍼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전용공구를 구매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지퍼작업을 해보니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게 되었다. 

지퍼 양끝에 제대로 본드칠을 하고 고정해야한다. 마지막 부분이 조금 밀렸는지 우는 형태로 되었다. 조금 더 당기면서 지퍼를 붙이고 바느질 할 것.

그래도 생각한대로 만들어져서 좋다. 카드, 명함, 지폐, 동전 등 많은 것들이 수납되고 가방에 들어넣어두고 다니기 떄문에 마음에 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