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rapbook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노출 리서치 툴

728x90


요즘 뭐 공모전 준비할 생각인지 마케팅 리서치 팁을 부탁하는 횽들이 간혹 있어서 썰어드림.

이건 왠지 국내에 아는 학생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 ㅋㅋㅋ 내 밑천이지만 아껴서 뭐하리. 다 털어준다! 

http://www.google.com/think/tools/brand-impressions.html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노출 리서치 툴. 

글로벌 레벨에서 데이터를 뽑아 주지만 뭐 요즘은 기업들이고 수업이고 다들 글로벌 글로벌 노래를 부르니까 ㅇㅇ

들어가서 밑에 있는 검색창에 브랜드 이름을 입력하면 사진처럼 뙇! 하고 어떤 시각자료들이 돌아다니고 있는지, 관련 키워드로 검색되고 있는 것들은 뭐가 있는지, 관련 뉴스나 유투브 댓글이 증가세인지 하락세인지 이런 게 나옴. 

3년 전에서 1주 전까지 시간 범위를 고를 수 있고, 다른 브랜드와도 비교할 수 있는데 아쉬운 게 하나 있다면 그래프에 대한 데이터는 수치로 제공해 주지 않더라고. 

에이 슈미트횽 째째하게 왜 이래 내가 구글에 부은 돈이 얼만데 ㅋㅋㅋ 그래도 대충 그래프 캡쳐해다가 비슷하네 그리거나 해서 활용할 수 있긴 함. 그건 너님들의 몫!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엑셀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여기서 각 매체의 최근 관련 뉴스로 가는 링크를 얻을 수도 있음. 

이 think with google이라는 사이트는 디지털 마케팅을 위해 구글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라서, 여러 가지의 마케팅 플랜 툴킷을 쓸 수 있고 각종 칼럼 같은 것도 읽을 수 있음. 은혜롭다 구글신..

영어 좀 되는 형들은 주기적으로 방문하면 배울 거 많을거야 ㅋㅋㅋ 근데 뭐 사실 별로 안 어려우니까 영어 안 되는 형들도 그냥 가서 보면 됨 ㅇㅇ 

브랜드나 사용자 리서치해서 보고서 같은 거 만들 때 좋으니까 참고하시고, 나중에 이거 또 어디서 찾냐고 묻지 말고 공유공유공유!

728x90

'Scrap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Edward Honaker  (0) 2013.04.15
마이야르반응 [ Maillard reaction ]  (1) 2013.04.05
통신비 줄이기  (0) 2013.03.31
복소수 개념  (0) 2013.03.19
4행정과 2행정 엔진 구조 및 원리 각 부품 설명  (4) 201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