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List

[여행] 노르웨이의 북부지방. Alta

728x90







   Alta는 노르웨이 북부 Finnmark지방의 가장 큰 도시로 삐까뻔쩍한 고층건물이 널부러져있는 

현대적인 장소라기보다는 자연을 한 껏 만끽할 수 있는 조용하고 한적한 곳입니다.  





도심에서 벗어나있는 지역인지라 경치가 상당히 좋더라구요 *_*




이 곳은 겨울에 가볼만한 여행지로도 손꼽히는데요,

그 이유중 하나가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Norway의 명소로 알려진 Alta의 Igloo Hotel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대충 짐작이 가실 듯 한데요, Alta Igloo Hotel의

내부는 전부 눈과 얼음으로 꾸며져있습니다!













이런 호텔은 어떻게 관리를 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여기서 숙박하는 느낌은 어떨지... 한 번쯤은 꼭 가보고싶네요... ㅠㅠ




이 지역에서 체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재미는 바로 "The Northern Light"을 직접 눈으로 보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로라'

위도가 높은 남극, 그리고 북극의 일부지방에서만 관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신기한 자연현상은 이 곳에서는 '백야'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Midnight Sunset'이라고도 불리우는 이 곳은 밤 12시에 일몰을 지켜볼 수 있다고 합니다! +_+




이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역시 겨울과 관련된 것들이 많습니다.

먼저 Sami 부족(?)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Sami족은 스칸디나비안 반도의 북부, 그리고 러시아의 일부에 서식하고 있는 현지 본토의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Alta는 그들의 생활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접할 수 있다는 장소라고 하네요!




개썰매도 탈 수 있다고 하구요~! ㅋㅋㅋ




저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 것 같은 '마냥 걷기...'

ㅋㅋㅋㅋㅋ (얼마나 힘들까요 ㅠㅠ;;;)







그리고 얼음낚시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_+





이 곳에서는 UNESCO의 세계 문화유산으로 선정된 Rock Carving (바위 조각작품? ㅋㅋㅋ)이 있다고 합니다.

기원전 500여년 전에 새겨진 것들로 바위에 새겨진 이 그림(?)들을 통해서

당시 인류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이라는군요!








박물관도 설립이 되어있다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