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Life/DIY

[3D Printer] 3D 프린터 만들기. prusa i3. - 부품누락 및 불량

728x90



[3D Printer] 3D 프린터 만들기. prusa i3



부품누락 및 불량



중간 부분에 나사선이 없거나 손상된 부분이 많이 있었다.

쓰이지 않는 부분이었기에 반대 반향으로 넣어서 해결하였다.




프린터 지지대인 아크릴판

지지대끼리 끼워져야하는데 구멍이 맞지 않아서 들어가지 않았다. 

방향을 달리해도 같은 결과였기에

줄을 이용해서 갈아서 넣었다.




노즐과 노즐지지대

두 부분은 빈공간이 있으면 안된다.

공간이 있는 경우 프린트할 때 진동에 영향을 받아 결과물의 완성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품이 너무 두꺼워서 들어가지 않았기에 사포를 구입해

갈아서 넣었다.




노즐.

오른쪽 부분에 알루미늄 박스와 노즐이 있어야하는데 누락되었다.

이건 해결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재배송을 요청하였다.




익스트루더 부품이다.

배어링이 들어가는 부분인데 배어링이 잘 들어가지 않았으며 사진과 같이 마감상태가 좋지 않았다.

그래서 역시 부품을 갈아서 넣었다.




왼쪽 부분에 동그란 것이 없어야 되는데 있길래 

뭔가 했더니 깔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만든 것이었다.

니퍼나 뺀치를 사용해 부시면 깔끔하게 된다.




RAMPS 보드

프린터를 구동하는 보드이다.

잘보면 팬이 입력되는 부분인데 납땜 불량으로 팬에 전원을 주지 못한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인두기를 이용해 다시 납땜하였으며 결과는 성공이었다.

보드는 비싸기 때문에 조심히 다뤄야한다.




노즐에 필라멘트가 막힌것이다.

동그랗게 말려서 있는데

아무래도 아랫쪽에서 압력이 너무 강한 것 같다. 





728x90